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과일 급여 주의 먹어도 되는 과일

by 예리나즈 2023. 5. 24.

강아지 과일 급여 주의 먹어도 되는 과일

 

사람이 먹는 음식은 웬만하면 강아지에게 주지 말아야 하는데요. 간이 되어 있어 자극적인 사람 음식은 강아지의 건강에 치명적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연 그대로의 채소나 과일은 강아지와 함께 먹을 있는데, 강아지가 먹어도 괜찮은 과일을 소개하고, 급여 주의할 점을 설명하겠습니다.

 

 

 

강아지가 먹어도 좋은 과일

 

사과 

사과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식이섬유, 칼슘 매우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강아지의 변비 개선에 도움을 있으며,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항균 작용, 스트레스와 피로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주의 사항 : 씨앗에는 독성 성분이 있어 반드시 이를 제거한 급여해야 합니다. 또한 껍질에 농약 성분이 남아있을 있으니 깨끗이 세척하여야 합니다.

 

 

 

딸기 

딸기는 항산화제와 풍부한 영양소를 지닌 과일이어서 강아지에게 좋습니다. 노화 방지와 항암 작용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시력 향상과 변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주의 사항 : 당뇨나 고혈압이 있는 강아지에게는 주지 않는 것이 좋고, 꼭지는 강아지가 소화하기 어렵다고 하니 손질을 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 효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배는 강아지의 소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환절기나 겨울철 감기 예방도 있습니다. 밖에도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변비 예방 갈증 해소에 좋습니다.

주의 사항 : 딱딱한 심지 부분과 씨앗은 제거하고 급여해야 합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비타민 C 미네랄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고, 섬유질이 많기에 강아지의 피로 회복 배변 활동, 무기력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주의 사항 : 껍질을 벗긴 과육만 급여해야 하며,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에게는 바나나가 좋지 않다고 하니 주지 않거나 소량만 급여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망고

망고는 비타민 A, C, D, 그리고 식이섬유와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강아지의 시력 개선에 좋다고 하며,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주의 사항 : 껍질과 씨앗은 제거를 주어야 하며, 당도가 높은 과일이기 때문에 많은 양을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확률이 높다고 하니, 급여 강아지의 반응을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반려견에게 매우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루테인 성분으로 강아지의 건강에 좋고, 항산화 성분과 각종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화 방지, 피부 건강, 심장 질환 뇌졸중 질병 예방 등에 도움이 됩니다.

주의 사항 : 다량 급여할 경우 설사나 구토를 유발할 있습니다. 대형견 6-7, 중형견 4-5, 소형견 2-3 정도를 주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멜론

멜론 또한 비타민과 섬유질이 많으며 칼륨이 풍부하여 염분 배출에 좋은 과일입니다. 또한 이뇨 작용을 일으켜 신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칼로리도 낮아 비만인 강아지들에게 좋은 간식이라고 합니다.

주의 사항 : 씨앗과 껍질을 제거하여 급여해야 합니다.

 

 

 

수박

수분 함량이 매우 높아 강아지의 수분 보충과 갈증 해소에 좋으며, 칼로리 또한 낮아 체중 감량이 필요한 강아지들에게도 좋은 간식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수박은 해열 해독, 이뇨 작용에도 효과가 있고 예방에 좋은 성분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의 사항 : 수박의 씨는 강아지에게 장폐색을 일으킬 있기에 반드시 씨는 제거한 주어야 합니다. 당도가 높으므로 당뇨가 있는 강아지는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체리

체리는 칼륨, 철분, 안토시아닌 건강에 유익한 영양소가 많아 강아지의 혈압 조절, 빈혈 예방, 피로 회복, 심장 질환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주의 사항 : , 줄기, 씨앗에는 독성이 있어 강아지가 먹었을 경우 중독 증상이 나타납니다. , 줄기, 씨앗을 제거한 과육만 주어야 합니다.

 

 

 

키위

비타민 C E, A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식이 섬유가 많기에 강아지에게 먹일 경우 항암 변비 예방, 소화 증진, 스트레스 해소 피로 회복 등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주의 사항 : 완전히 익은 키위를 급여해야 합니다. 익지 않은 키위에는 강아지의 신장 결석을 유발하는 성분이 있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