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양치 용품 칫솔, 치약, 소형견 껌 추천
강아지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구강 건강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치석이 쌓이면 입뿐만 아니라 심장, 간, 신장, 췌장과 같은 장기에도 영향을 주어 기능을 떨어뜨리고, 건강을 악화시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양치를 잘 해주고, 때에 따라서는 스케일링도 해주어야 합니다. 오늘은 러피가 직접 사용하고 있는 양치 도구, 치석 제거 및 간식용 껌에 대한 내돈내산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러피 기본 정보
- 포메라니안, 남, 12개월
- 2.8kg
- 등길이 약 30cm(등이 좀 긴 편이에요!)
- 몸통 둘레 약 32cm
- 주로 S 사이즈 구매(옷, 방석 등)
소형견 칫솔 추천: Ci 메디컬 슈와와 칫솔 M 투명
러피는 새끼 때부터 겁이 좀 있는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것을 경험하게 해줄 때 아주 조심스럽게 익숙해지도록 해주었죠. 특히 위생 용품들(칫솔, 치약, 드라이어, 발톱깍이 등)을 무서워하는 경향이 있어서 잘 적응할 때까지 약간의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러피를 데리고 왔을 때 우선 실리콘 손가락 칫솔과 360도 원통형 칫솔을 준비해 뒀었는데요. 씹는 걸 워낙 좋아해서 360도 칫솔로 양치를 시도해 보았으나 제 예상과는 다르게 칫솔 자체를 무서워하고 거부감이 있어서 사용을 중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7-8개월 정도까지는 실리콘 손가락 칫솔로 양치를 해주었습니다.
이후 일반 칫솔로 바꾸었는데, 러피는 입이 워낙 작아서 아주 작은 칫솔모를 가진 칫솔로 양치를 해주고 있습니다. Ci 메디컬 슈와와 칫솔이라는 제품이고, 러피는 M 사이즈 투명색을 사용합니다. M사이즈는 칫솔모가 15mm이고 적당한 탄력을 가지고 있어 양치를 해주기 용이합니다. S사이즈(칫솔모 9mm)도 있는데 러피 치아 크기에는 M사이즈가 더 잘 맞고, 가격도 비교적 저렴해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러피 사용 치약: 휘슬 덴티스마일 러블리베리 딸기향
어떤 맛, 향을 선호하는지 몰라 제 기준으로 향긋한 향을 골라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우선 50ml라는 용량으로 러피 4개월령부터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고 가성비가 매우 훌륭한 제품입니다. 러피는 매일 양치를 하지는 않고, 이틀~사흘에 한 번 양치를 합니다. 새끼 때부터 지금까지는 거부감 없이 잘 사용하고 있지만 이 치약을 다 사용하고 나면 양치에 효과가 있는지 성분도 다시 한번 꼼꼼히 확인하고 강아지들이 선호하는 다른 맛을 지닌 제품으로 바꿔줘볼 계획입니다.
치석 제거 껌 추천: 포켄스 덴티3페어리 강아지 덴탈껌 SS
러피는 소고기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고, 유제품을 먹으면 설사를 해서 껌을 선택할 때도 웬만하면 소나 유제품 성분을 피해서 선택합니다. 시중에 파는 껌들은 대부분 우피로 만들어져 있고, 우유를 포함한 것이 많아서 성분표를 세세히 보는 편입니다. 러피가 새끼 때부터 치석 제거를 위해 먹은 껌은 포켄스 덴티3페어리 덴탈껌인데요. 주원료가 타피오카여서 주로 이 껌을 주고 있습니다. 러피는 몸집이 작아서 가장 작은 사이즈인 SS 사이즈를 주는데, 10개월 정도까지는 하나를 반으로 잘라서 급여하였습니다. 성견이 된 현재는 하나를 전부 주고, 하루에 한 개만 급여하고 있습니다.
간식용 껌 추천: 스마트본 덴탈 미니
이 껌도 소가죽이 아닌 식물성 원료와 닭고기가 주원료인 껌으로 러피는 이 껌을 매우 좋아합니다. 일반적인 우피 껌과 비슷한 식감이지만 원료가 러피에게 더 잘 맞아 자주 급여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사이즈는 가장 작은 미니 사이즈를 주고 있고 껌 자체가 딱딱하지 않고 약간 부드럽고 무른 편이라 소형견들이 먹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강아지 칫솔, 치약, 껌 추천 리뷰
러피가 성견이 되기 전부터 사용하던 칫솔, 치약과 현재까지도 잘 먹고 있는 껌에 대해 소개해 보았는데요. 전부 내돈내산으로 러피가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한 리뷰라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며 다음에도 솔직한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