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함께 대부도 여행. 강아지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산책, 바다, 식당, 카페.
여름휴가 기간이 다가오면서 우리 강아지들과 함께 놀러 갈 수 있는 곳이 어디일지 많이 찾아보게 되는데요. 멀리, 그리고 오래가는 것이 부담스럽고 힘들다면 서울 근교 대부도로 강아지와 함께 당일치기 나들이 다녀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얼마 전 러피와 함께 직접 내돈내산으로 다녀온 곳들을 소개하겠습니다!
강아지와 함께 드넓은 공원에서 산책하자!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대부도 방아머리 해변 건너편에 위치만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는 산책로와 곳곳에 쉴 수 있는 쉼터, 연못이 있고, 갈대와 꽃도 함께 구경할 수 있는 매우 큰 공원입니다. 여의도 공원 면적의 약 4.3배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가보면 그 크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정말 광활하게 펼쳐진 자연 친화적 공원임을 알 수 있어요.
꼬마를 키울 때도 함께 방문한 적이 있고, 당시 매우 한적하고 평화로워서 좋았던 기억이 있기에 러피와도 같이 가보면 좋을 것 같아 당일치기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도착하면 주차장 크기에도 한 번 놀라고, 공원 크기에도 또 한 번 놀라게 됩니다. 아주 큰 주차장을 가로질러 가면 갈대가 울창한 공원이 보입니다. 공원 입구에서부터 나무 데크와 흙길이 잘 닦여있어 강아지와 함께 산책을 하기 정말 좋습니다.
공원이 너무 커서 전부 다 구석구석 돌아보긴 어려웠지만 벤치, 정자, 화장실 등 편의 시설이 잘 되어 있고 공원이 정말 넓기 때문에 사람이 많아도 북적거리지 않아 차분하고 편하게 러피와 산책할 수 있었습니다. 날이 시원해지면 또 한 번 방문할 예정이에요. 주차장과 공원은 모두 무료입니다.
방아머리 해변(방아머리 해수욕장)
방아머리 해변은 크진 않아도 시원하게 펼쳐진 수평선과 모래사장을 즐길 수 있어 서해에 위치해 있지만 동해 같은 느낌을 주는 예쁜 바다였습니다. 방문했을 때는 해수욕장 개장 전이라 사람이 많지는 않았지만 지금은 사람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그리고 이 해변은 강아지와 함께 갈 수 있어서 더욱 매력적이었습니다. 러피 외에 다른 강아지들도 해변에서 물놀이도 하고 보호자와 함께 모래사장에서 놀고 있는 모습을 종종 보았는데요. 다만 휴가철 애견 동반 여부는 방문 전 방아머리 해변 관리처에 문의를 한 번 더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까망조개이야기
방아머리 해변을 따라 식당, 카페, 편의점 등 상가가 쭉 있는데 그중에서 애견 동반이 가능한 까망조개이야기에 방문하여 점심을 먹었습니다. 우선 방문 전 전화로 애견 동반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갔는데 바닷가를 바로 볼 수 있는 자리로 안내해 주어 가게에서 탁 트인 바다를 보면서 러피와 함께 식사를 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애견 동반이 식당을 찾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기 때문에 음식은 크게 기대하지 않았지만 나름 신선하고 좋은 해산물을 먹을 수 있어서 강아지와 함께 여행을 하게 된다면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이파블로 카페
해변가에도 애견 동반 카페가 몇 군데 있었지만 조금 조용한 곳으로 가고 싶어 찾게 된 카페입니다. 방아머리 해변에서 차로 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데 1층에 테라스가 있어 러피와 함께 방문하기 좋았습니다. 카페에서 키우는 고양이도 있으니 방문에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견 동반 근교 여행지 추천. 대부도 공원, 바다, 식당, 카페.
반려견 동반 대부도 여행은 전부 내돈내산 리뷰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며 서울과 멀지 않은 곳에서 바다도 보고, 넓은 공원에서 산책도 하며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대부도로 강아지와 함께 여행해 보는 것, 추천합니다!
댓글